본문 바로가기

공부도 좋아

파일질라 전송 오류 깨진 파일

FTP 동기화를 해놓았을 때 파일질라에서 전송 오류가 생겨서 깨지는 파일이 한번씩 있었다.

그런 파일들이 삭제가 되지 않아 군데군데 남겨놓았었는데..

 

해결방법이 있었다.

 

파일질라 내에서

파일 탭 > 사이트 관리자 > (필요하다면 사이트 선택) 문자셋 탭  에서 인코딩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이다.

 

파일질라 내 문자셋 설정 화면

어떤 한 개발자 분이 [문자셋 직접 설정] 에 CP949 를 입력하여 해결하는 방법을 블로그에 올려두셨는데,

내 경우엔 효과가 없었다.  참고해서 EUC-KR 로도 설정해보았지만 되지 않았고,

 

[UTF-8로 강제 설정]을 하니 해결이 되었다!

 

한글이름으로 파일이 보이고 삭제도 하였다..☆

 

'공부도 좋아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노션 첫글자 영어 오류  (1) 2023.12.27